Listing coin information

ETC (Etherium Classic, 이더리움클래식)
2018-04-04BITECONET

1. 이더리움클래식 개요
 

이더리움클래식 (Ethereum Classic) 이란 초기 이더리움 모델입니다. 
오픈 소스이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 분산 컴퓨팅 플랫폼을 갖주고 있으며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통해 스마트 계약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2. 발행처 및 발행방식
 

2016년 6월 17일(UTC) DAO Contract 취약점을 이용해 약 360만개의 이더리움(당시 시세 640억 상당)이 도난당하는 사태가 벌어진 이후  2016년 7월 20일에 진행된 이더리움의 하드포크(Hard Fork)로 탄생한 암호화폐가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이 미국 거래소 폴로니 엑스(Poloniex)에서 해킹 당하기 이전 체인을 이더리움클래식(ETC - Ethereum Classic)이라는 이름으로 상장하여 둘 다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다운타임, 검열, 사기 또는 제3자 간섭의 가능성 없이 프로그래밍 된대로 정확히 실행되는 응용프로그램인 Smart Contract를 실행합니다. 

3. 기능 및 특징
 

  - 이더리움은 해킹 사건 이후 새롭게 발행된 이더리움을 포함한 블록체인이고, 이더리움클래식은 해킹이 일어난 원래의 블록체인 (도난 된 이더리움 포함)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이더리움 클래식은(ETC)은 원래 무제한 발행이었으나, 2017년 12월 13일 하드포크를 진행하여 공급향을 제한하여 희소성을 끌어냈습니다. 
  -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과 같이 앞서 말한 PoS로 전환하지 않으며, 총 공급량은 2억 1천만 개이고(2억 3천만개를 넘지 않도록 제한) 채굴시 블록의 보상을 5,000,000개 마다 20%씩 감소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POS(이자)가 아닌 POW(채굴)방식에 공급량을 제한했기 때문에 희소성은 갈수록 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채굴방법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 동일합니다. 
채굴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비트코인 또한 해당됨), 개인 PC로 채굴장(금광 사이트)에 등록하여 채굴하는 방법, GPU라는 그래픽카드를 다수 이용하여 채굴장을 운영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좀 더 낮은 비용으로 높은 해시 파워(암호화를 풀 수 있는 능력)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채굴 자에게 유익한 가상 화폐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ETC 공식사이트    바로가기